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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 비만

출산 후 다시 아가씨 몸매  로 돌아가고픈 미씨들을 위한 프로그램 ‘산후조리 + 산후’ 다이어트

임신 출산 후 다이어트

  • 산후 다이어트를 시작하려 한다면 ‘산후다이어트의 진정한 목적’
    지방만 감소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몸을 바로 잡는 일에 온힘을 다하셔야 합니다.
  • 그렇게 하면 임신 전보다 훨씬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동시에 얻을 수 있고
    훨씬 더 자신이 사랑스럽고 자신 있게 느껴질 것입니다.
버드나무 출산 후 다이어트의 목표
 출산으로 인해 소상된 혈기보충을 해 줍니다.
 산후어혈, 부종, 태반 찌꺼기까지 제거해 줍니다.
 자궁, 질, 비뇨기계통의 회복을 촉진해 줍니다.
 근육, 관절계통의 강화로 산후풍을 예방해 줍니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산후 우울증을 예방해 줍니다.
 식욕억제제를 사용하지 않고 공복감을 조절할 수 있으며,
모유양을 늘려 줍니다.
 매월 4-6kg씩 체지방 위주의 건강한 체중 감량을 돕습니다.
 벌어진 골반의 교정과 복부와 허벅지의 군살을
집중적으로 관리해 드립니다.
 산후 우울증 예방과 병행하여 보다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산후비만이란? - 산후비만의 특징

  • 산후비만의 가장 큰 특징은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골반이 벌어지고 동시에 골반이 뒤쪽으로 빠지게 되면서 배가 앞으로 튀어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출산 시 난산을 겪었다거나 임신 기간 중의 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골반에 변형이 생기게 되면
    근골격계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 예전의 체형으로 돌아가기가 더더욱 어렵습니다.
    특히 임신 전부터 근육양이 작거나 제왕절개를 한 경우에는 근육에 힘이 부족해 골반변형이 더 많이 일어납니다.

산후비만

  • 골반의 벌어짐이나 변형 상태를 그대로 방치해 굳어지게 되면 O자 형태로 다리가 휘거나 걷는 자세가 이상해 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 임신 전 꼭 조이는 바지를 즐겨 입던 산모가 산후 다이어트에 성공하여 다시
    청바지를 입더라도 엉덩이 부분만 맞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출산 시에 벌어진 골반이 출산 이후에도 닫히지 않고 늘어진 복근에 의해 앞으로 기울어져 나타난 결과입니다. 이러한 경우 엉덩이와 허벅지의 지방을 많이 줄여도 골격자체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충분한 사이즈 감량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 버드나무한의원 산후비만 클리닉은 출산 후 골반 교정과 체질 개선을 통하여 벌어진 골반을 조여주고 젖혀진 골반을 원상태로 회복 시켜 드립니다.

산후비만, 언제 시작해야 할까요?

  • 산후비만 다이어트는 출산 후 반년까지가 가장 “효과적” 입니다.
  •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출산한 다음날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몸은 출산 후 즉시 흐트러진 상태에서 회복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이 회복력을 이용해서 자신이 생각하는 몸매로 돌아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보편적으로는 출산 후 체형을 되돌리는 이상적인 시기는 산후 6개월로 봅니다.
    그 이유는 출산 시 골반이 잘 벌어지도록 릴랙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출산 후 6개월 동안 이 호르몬이
    골반 인대뿐만 아니라 전신 관절의 인대도 부드럽게 만들어주어 몸이 유연한 상태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출산 6개월은 자연조정력이 가장 잘 이루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 그래서 단지 원상태의 체형으로 되돌리는 것뿐만 아니라 보다 아름다운 체형이 되는 것 까지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여성의학에서는 ‘황금의 6개월’이라고 합니다.

출산 후 반년이 지났다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버드나무한의원이 있잖아요!

  • 출산 후 반년 안에 산후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지만 그 시기를 놓쳤더라도 3년 이내라면 늦지 않았습니다.
    물론 몸을 바로 잡고 체형을 되돌리는 일이 가능한 시기가 무제한으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 시기가 지났다고 비관할 필요는 없습니다.
  • 모유 수유 중에는 언제든 효율이 있습니다. 모유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항상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이 많이 분비됩니다.
    이 프로락틴은 모유를 만들기 위해서 지방을 사용함으로 모유수유 중이라면 다이어트를 즉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그 이후에도 효율적인 절호의 찬스가 또 있습니다.
    모유가 더 이상 나오지 않거나 모유수유를 중단하고자 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호르몬과 몸의 구조가 크게 바뀌게 되므로 체형과 체중을 개선하기에 효과적입니다.
  • 그 다음 기회는 육아에서 해방되는 시간이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이가 3살 전후가 될 때입니다.
    육아에서 조금 해방되었다고 느껴질 즈음, 여성의 몸은 서서히 안정을 찾고 회복하려합니다.
    그러므로 출산 후 3년 이내라면 몸을 교정할 수 있는 시기는 충분합니다.

모유수유 중 다이어트 한다?

모유수유 중 다이어트 한다? 아기의 생존과 건강을 위한 모유수유, 산모의 다이어트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 아기가 젖을 먹을 때 발생하는 자극은 모유의 생산량을 늘게 합니다.
    임신 중에는 이 모유수유를 통해 아기에게 엄마의 몸 속의 영양분을 공급해주게 되므로 아이가 젖을 먹는 순간부터 다이어트는 시작되는 것입니다.
    결국 아기가 젖을 잘 먹으면 아기는 더욱 건강하게 자라게 되고, 엄마의 체중도 잘 빠지게 됩니다.
    즉, 모유수유를 하는 것이 산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임신중체중증가,출산후체중감소

  • 모유수유 중인 엄마들의 다이어트법은 올바른 수유 방법체질별 음식 섭취, 그리고 엄마의 지방을 잘 분해시켜 모유의 양과
    농도를 높이는 한약
    을 함께 써서
    1개월에 4-6kg정도를 서서히 자연스럽게 줄여나가는 방법입니다.
  • 친정어머니가 비만인 경우
  • 임신 중 13kg 이상의 과잉증가
  • 당뇨병이 있는 경우
  • 임신중독증과 같은 과거력이 있는 경우
  • 난산을 한 경우
  • 제왕절개를 하는 경우
  • 출산후 젖을 먹이지 않을 경우
  • 출산후 우울증이 있는 경우
  • 임신후 입덧이 심한 경우
  • 쌍생아를 출산하는 경우
  • 임신 전 비만일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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